워드프레스 사용하다 나오는 404 에러 해결하기

By | 2009-08-25

나의 이 블로그는 워드프레스(wordpress) 툴을 이용하여 쓰고 있다.

그런데 어제까지만 해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6이나 7(IE 6나 IE 7)에서만큼은 hopark.kr의 첫 페이지는 잘 나오지만, 어떤 글이든 제목을 클릭하면 그 글을 표시하다 말고 “원본을 찾을 수 없습니다.” (404 에러)라고 나왔다.

즉 파이어폭스나 사파리, 크롬 등의 웹 브라우저에서는 아무 이상없이 내 블로그 내용을 다 볼 수 있지만, 우리 나라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Windows XP에 설치되어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6와 7에서는 저런 엉뚱한 에러를 내니까, 특정 글을 읽을 수가 없었다.

해결책은 역시 간단했다.

자신의 워드프레스 계정으로 로그인 한 다음, [사이트 관리 > 설정 > 고유 주소]에 들어가서, “일반 설정”에 맨 위에 있는 항목을 선택해 주면 된다. 물론 이 설정이 디폴트이므로 바꾸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

고유 주소 지정

“일반 설정”을 “기본”으로 선택해 주면 IE 6나 IE 7에서도 에러없이 다 잘 표시된다.

물론 책임은 마이크로소프트에 있다. 윈도즈 7에 들어 있는 IE 8에서는 이런 문제가 없다. 파이어폭스나 사파리, 크롬 등에서는 이런 문제는 일어나지 않는다.

3 thoughts on “워드프레스 사용하다 나오는 404 에러 해결하기

  1. Marie

    감사합니다^^ 저도 10초만에 해결이용~ㅋㅋㅋ

    Reply
  2. ㅁㄴㅁㄴㅇㅁㄴㅇ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3일째 안풀린던게 딱 10초만에 풀리네요 젠장

    Reply
    1. 호박 Post author

      저의 메모가 도움이 되셨다니 기쁩니다.^^

      Rep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