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트캠프에서 트랙패드 스크롤 속도 맥OS처럼 부드럽게

By | 2021-02-05

맥북의 트랙패드는 조금 연습해서 적응하고 나면 일상적인 업무에서는 매직 마우스보다 편하다.
광활한 트랙패드 위에서 두 손가락 스크롤, 세 손가락 드래그, 한 손가락 탭으로 선택(클릭 효과)를 다 사용하게 되면서부터…

문제는 부트캠프로 윈도10을 사용하면, 스크롤 속도가 너무 빨라서 도무지 쓸 수가 없다. 애플도 MS도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 이유를 모르겠다. 비슷한 고충을 겪는 사람들이 많았는지, 해결책이 깃허브에 오픈소스로 나와 있다. 압축 파일 하나를 받아서 설치만 하면 맥OS처럼 부드러운 스크롤 속도로 돌아가므로, 부트캠프로 윈도를 쓰면서도 트랙패드의 활용도가 맥OS에서처럼 편안해진다. 다만 내가 즐겨쓰는 세손가락 드래그로 창 이동을 할 수는 없는 점은 무척 아쉽다.

  1. github.com/imbushuo/mac-precision-touchpad/releases/ 페이지 접속한다. 혹시 최신 버전이 아니면 [최신판](Latest release)을 클릭한다.
  2. 첫번째 .zip 압축 파일(Drivers-amd64-ReleaseMSSigned.zip)을 클릭하여 내려받는다.
  3. .inf 파일 선택
    내려받은 zip 파일의 압축을 풀면 나오는 .inf 파일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누르면 나오는 팝업 메뉴에서 “설치”를 클릭한다. 잠깐 사이에 설치가 끝난다.
  4. 설치하면 스크롤 방향이 태블릿처럼 되어 있는데, 반대 방향로 바꾸려면 윈도10의 [설정 – 장치 – 마우스와 텃치패드]에 들어가서 스크롤 방향을 반대로 바꾸면 된다.

(사족) 윈도10에서도 세 손가락, 네 손가락 스크롤이나 드래그할 때 여러 가지 기능 할당을 할 수 있는 선택지가 있지만, 창 위치를 이동하는 맥OS의 기능은 선택 항목에 없다. M$야, 니들은 보여줘도 못 먹니?

3 thoughts on “부트캠프에서 트랙패드 스크롤 속도 맥OS처럼 부드럽게

  1. Jins

    감사합니다, 스크롤 속도가 너무 편안해졌어요.
    다만, 마우스 포인터 감도도 조정되었는데 답답할 정도로 느려졌습니다.
    제어판에 있는 포인터 속도 조절을 해도 소용이 없는데,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Reply
    1. hopark Post author

      사용 환경을 간단히라도 말씀해 주시면 다시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제가 쓰는 맥북프로15 2016, 윈도10, 부트캠프,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편안한 스크롤에, 마우스 포인터 속도도 별 이상이 없거든요.

      어떤 환경과 상황에서 말씀하신 문제가 일어나는지 좀더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시면 좀더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윈도 종류, 사용하시는 맥 기종, 메모리, 어떤 프로그램 등의 상황을 좀더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세요.

      Reply
  2. 써누

    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Reply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