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모 있는 아이폰/아이팟 텃치용 “위키 백과사전 검색” 프로그램(무료)

By | 2009-03-19

무료 위키 백과사전 검색 프로그램은 여러 종류가 나와 있지만, 한글이나 영어, 일본어 등 검색을 원하는 언어별로 깔끔하게 만든 앱이 있어서 소개해 둡니다. 용량도 200KB로 작고, 무료로 내려받아 쓸 수 있습니다.

Wikiamo (클릭하면 아이튠즈 스토어로 이동하면서 위키아모 앱을 내려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키아모 앱을 아이폰에 설치하여 무선랜으로 인터넷에 접속된 상태에서 “팜므 파탈”에 대한 정보를 찾은 화면

맥 오에스 텐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사전” 프로그램에도 위키 백과사전을 검색하는 기능이 들어 있습니다.

위키 백과사전에서 검색되어 나오는 결과는 맥이나 아이폰에서 당연히 같습니다.

아래 화면은 아이폰의 설정(Settings)에서 “Airplane Mode”를 켠 상태의 화면이고,
(항공기 기내 모드를 켜면, 이동통신과 무선랜이 모두 꺼지므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아래 화면은 “Airplane Mode”를 켠 후, 탈옥한 아이폰에 설치한 “BossPrefs” 앱에서 추가로 무선랜(Wifi)를 켠 화면입니다. (외국에서 아이폰을 사서 들여와도 국내에서는 아직 아이폰을 휴대폰으로 쓸 수 없으므로 배터리 절약을 위하여 휴대폰 접속은 끄고 쓰는 것이 좋은데, 무선랜은 써야 하므로, 기내 모드 켠 다음 무선랜을 추가로 켜 주면 됩니다.)

신문이나 잡지를 읽을 때 종종 나오는 낯선 용어들은 위키 백과사전에서 검색해 보면 쉽게 그 뜻이 풀이되어 있으므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멋진 도구가 국내에서는 아직 휴대폰으로 쓸 수 없다니, 소비자의 권리나 필요는 아랑곳 하지 않는 KTF나 SKT의 장삿속이 밉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